안양시, 의료폐기물 멸균분쇄시설 설치 민·관 거버넌스 업무협약
안양시, 의료폐기물 멸균분쇄시설 설치 민·관 거버넌스 업무협약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유이엔티, 설치비 30% 지역사회에 환원
최대호 안양시장(왼쪽)과 김형섭 ㈜유이엔티 대표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과 김형섭 ㈜유이엔티 대표가 22일 시청사에서 의료폐기물 멸균분쇄시설 규제개선과 취약계층을 돕는데 공동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민·관 거버넌스 업무협약을 맺었다.

의료폐기물의 효율적 처리 관련, 관이 기업의 규제개선에 힘을 보태고, 기업은 시설 설치비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로 했다.

㈜유이엔티(서울시 서초구)는 환경비즈니스 전문기업으로 의료폐기물 멸균분쇄시설이 주력사업 분야다.

의료폐기물의 대부분은 현재 소각 처리되고 있다.

최근 소각 비용이 3배 이상 증가하고 처리용량이 포화상태이며 이동에 따른 병원균 2차 감염 위험을 안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그 심각성이 가중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의 해법으로 발생지 처리가 가능하고, 경제적이며 안전하기까지 한 멸균분쇄시설이 제시되고 있지만, 여러 가지 규제들로 인해 병원 내 설치가 현실화되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측은 병원 내 의료폐기물 멸균분쇄시설 설치 현실화를 가로막는 다양한 규제 개선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는 의료폐기물 멸균분쇄시설의 시장진입을 위한 규제 해소에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며 상호 협력하게 된다.

또 ㈜유이엔티는 안양관내 종합병원이나 의료폐기물 공동운영기구에 멸균분쇄장치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드는 비용의 20%를 해당병원 기금으로, 10%는 소년소녀가장과 소아암 환자 등 취약계층을 돕는데 쓸 방침이다.

규제개선을 통한 기업의 이익이 안양지역 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복지로도 이어지는 것이다.

협약식에서 김형섭 대표는"규제개선을 위한 좋은 파트너를 갖게 돼 기쁘다. 안양시와의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전하고 그린뉴딜을 선도하는 환경기업으로 한 발 더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