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철도혼잡 개선위한 긴급 당정협의회 개최
김포시, 철도혼잡 개선위한 긴급 당정협의회 개최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긴급 당정협의회

[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김포시가 지난 22일 시청 소통실에서 도시철도의 혼잡률 개선 등 지역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를 위해 긴급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는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국회의원(김포시 갑)과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 심민자·채신덕 도의원, 시의원과 시청 국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 안건은 △한강하구 경계철책 철거 △일산대교 무료화 추진 △도시철도 운영 안정화 △문화도시 조성 추진현황 등 총 11건으로, 지역현안에 대한 현황 청취 후 공동대응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시는 한강하구 경계철책 철거 후 한강하구가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한강하구 기본계획 상 지구지정 변경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일산대교 무료화와 관련해서는 경기도, 김포, 고양, 파주 및 일산대교 대주주인 국민연금공단과의 협상 진행상황을 설명하고 국비 지원 등을 건의했다.

현재 최대 285%인 도시철도의 혼잡률 개선을 위한 시의 중장기 대책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시는 지난 6월부터 열차운행 횟수 증가와 첨두시 3분 배차 운행 증가를 통해 최대 혼잡률을 44% 감소시켰으나, 시민 교통편의를 위해 전동차 추가 구매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골드밸리 내 산업단지 조성 완료 시 교통량 증가에 따른 교통체증 우려에 대비, 국지도84호선(초지대교~인천) 양촌 산단 구간 입체교차로 개설에 따른 지원방안도 협의했다.

김주영 국회의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의 발전을 위한 현안해결에 적극 힘을 보태겠다"며 "지역성장 속도에 걸맞은 도시 위상을 갖출 수 있도록 각종 인프라 구축과 관련, 행정절차의 신속한 이행에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시장은 "금년도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비롯, 마산도서관, 운양환승센터 등이 완공되고, 제조융합혁신센터 등 주요 기반시설이 착공되어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며 "향후 다양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앞으로도 당정 간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오는 8월초에는 더불어 민주당 박상혁 국회의원(김포시 을)측과 북부권 지역 현안 해결 등을 위한 당정협의회를 별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