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두 번째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제 ‘쇼트나이트 2’ 개최
포트나이트, 두 번째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제 ‘쇼트나이트 2’ 개최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4일 오전 3시부터 48시간 동안 파티로얄에서 상영
세계 최초 공개되는 ‘길디드가이 게츠업’ 포함 다양한 단편 애니메이션 관람가능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제인 ‘쇼트나이트 2 웹제너레이션’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쇼트나이트’는 <포트나이트> 파티로얄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들을 관람할 수 있는 영화제로, 지난 2월에 개최된 첫 번째 영화제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개최된다.

이번 ‘쇼트나이트 2’에서는 온라인에서 제작하고 인기를 얻은 웹제너레이션 애니메이션 단편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인기 작품인 ‘길디드가이’ 시리즈를 포함, 코미디와 음악, 액션을 담은 다양한 작품들이 상영되며, 특히 ‘길디드가이 게츠업(GildedGuy Gets Up!)’이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오는 24일 오전 3시부터 26일 오전 3시까지 48시간 동안 진행되는 ‘쇼트나이트 2’는 <포트나이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파티로얄 내 빅 스크린에서 관람할 수 있다. 대사가 있는 작품의 경우, 원하는 언어의 자막과 함께 시청할 수 있으며, 화면 속 화면(Picture In Picture, PIP) 기능을 이용해 일반 배틀로얄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에 개최되는 ‘쇼트나이트 2’ 역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작품을 포함해 참신한 단편 애니메이션들을 만나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관람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