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포커스]안철수株, 호재 없이 급등
[마켓포커스]안철수株, 호재 없이 급등
  • 이승종
  • 승인 2014.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안철수 지지율 계속 하락
[앵커] 오늘 특징주 안철수 관련주입니다. 오늘 일제히 오름세를 보였어요?

[기자] 네 오늘 안철수 테마주가 일제히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우선 안랩은 어제보다 5% 오른 3만78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미래산업도 7% 넘게 급등했고, 써니전자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모두 안철수 테마주로 엮여 있는 종목들인데요. 아이러니하게도 시장에서는 안철수 관련 호재가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뚜렷한 재료 없이 주가들이 올라서 관심도 커졌습니다.

[앵커] 올해 들어서 그다지 주가 흐름도 좋지 않았던 곳들이죠?

[기자] 지난 대선 이후 안철수 테마주는 간간히 1회성 상승세를 보일 뿐 내림세를 걷고 있습니다. 안랩은 올해 들어 38% 넘게 빠졌고, 미래산업은 41%넘게 급락했습니다. 써니전자 역시 60% 가까이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더욱 시장에선 의구심을 자아내는 상황입니다. 혹시 외부에 공개되지 않은 재료가 미리 일부 세력에게 알려진 게 아니냐는 것입니다.

[앵커] 안철수 전 대표의 지지율은 되레 떨어지고 있죠?

[기자] 네 한때 강력한 차기 대선후보로 떠올랐던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전 공동대표의 지지율이 끝없이 추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18~22일 닷새간 전국 성인 2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8월 3주차 주간 정례 여론조사 집계에 따르면 차기 대선주자 지지도에서 안철수 지지율은 재보궐 선거 이후 4주 연속 하락한 7.7%로 나타났습니다.

안철수 지지율은 새누리당 소속의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와 같은 공동 5위였다습니. 안철수 지지율은 4주 연속 하락했는데 지난 4월 5주차의 16.0% 대비 8.3%p가 폭락했습니다.

8월 3주차 차기 대선주자 지지도의 선두주자는 새정치연합 소속의 박원순 서울 시장으로 전주대비 0.7%p 하락했지만 17.7%로 2주 연속 1위를 유지했습니다.




이승종 기자 hanaru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