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美 버라이즌 ‘모바일인증 사업자’로 선정
다날, 美 버라이즌 ‘모바일인증 사업자’로 선정
  • 이영혁
  • 승인 2014.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TV 이영혁 기자]
이 미국내 1위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의 ‘모바일인증 사업자’로 다날 미국현지 법인이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다날과 버라이즌이 본격화하는 모바일인증 사업은 미국내 금융보안의 핵심사업으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확대되고 있는 금융거래시 개인정보 유출 및 부정거래 등 다양한 금융사기를 방지할 수 있는 신개념 보안인증 플랫폼이다.

다날에 따르면 사용자 동의를 기반으로 한 다날의 모바일인증 서비스는 버라이즌 시스템과 연동되어 단말기 및 가입정보, 모바일 계정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금융거래시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모의 서비스 결과 모바일 거래 완료율이 약 300%이상 증가하는 효과를 보였으며 금융거래시 도용 및 위변조, 피싱 등의 부정거래나 금융사기로부터 소비자, 가맹점, 금융기관을 보호하는 등 보안성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짐 그린웰 다날 미국법인 CEO는 “미국에서 가장 큰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의 모바일 인증 사업자로 선정됐다는 것은 의미가 크다”며 “다날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 모바일 인증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그동안 모바일 금융거래가 불편해서 포기했던 고객들의 거래 완료율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안전성에 편리함을 더한 획기적인 금융 보안인증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특허와 기술력이 집약된 모바일인증 서비스로 금융거래시 부정사용을 방지하고 소비자와 가맹점, 금융기관 등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올해 한단계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다날은 미국 최대의 위치기반 사업자 로케이드(Locaid)및 온라인 쇼핑몰 빌리오(Billeo)와 연이어 모바일인증 사업을 시작했으며, 이번에 가입자수 1억2천만명이 넘는 미국 최대의 이동통신사 버라이즌과의 계약을 통해 휴대폰결제 시장과 더불어 모바일인증 시장까지 확대함으로써 미국시장에서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이영혁 기자 coraleye@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