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자산운용, ‘KTB글로벌메타버스&우주산업1등주펀드’ 출시
KTB자산운용, ‘KTB글로벌메타버스&우주산업1등주펀드’ 출시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KTB자산운용]
[사진=KTB자산운용]

KTB자산운용(대표이사 김태우)은 6일 글로벌 증권시장에 상장된 메타버스 및 우주산업 관련 주식에 투자하는 ‘KTB글로벌메타버스&우주산업1등주펀드(이하 ‘KTB메타우주1등주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KTB메타우주1등주펀드는 메타버스 및 우주산업 관련 선도기업에 장기로 투자해 수익을 추구합니다. 기존 메타버스 펀드와 달리 우주산업 부문까지 투자영역을 넓힌 것이 특징입니다. 

주요 투자처는 메타버스 및 우주산업 관련 기업 중 매출과 이익이 동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표 1등 기업으로, Top-down 방식으로 산업 관련 테마를 분류하고, 테마 별 종목 리스트를 작성해 Bottom-up 분석을 통해 테마 별 1등 기업을 선별합니다. 이들 1등 기업을 포트폴리오로 구성해 20~30개 종목에 분산투자하고, 일부는 메타버스 및 우주산업 ETF에 투자합니다. 또한 환율 변동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외화표시 자산에 대해 60%~100% 수준으로 환헤지 전략을 구사할 예정입니다.

조하진 KTB자산운용 포트폴리오전략팀장은 "혁신적 기술의 등장으로 멀게만 느껴졌던 메타버스 시대와 우주여행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며, “KTB메타우주1등주펀드는 미래 성장산업에 투자를 희망하는 분에게 매력적인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