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금융감독원과 소상공인 보이스피싱 피해 줄인다...피해예방 프로그램 실시
소진공, 금융감독원과 소상공인 보이스피싱 피해 줄인다...피해예방 프로그램 실시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CI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과 금융감독원(원장 정은보)이 오는 8월 30일부터 소상공인·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달 30일부터 공단은 금감원이 최근 제작한 보이스피싱 주요 유형별 피해사례 및 예방요령 동영상(3종*)을 활용하여 공단의 정책자금 지원 시 의무교육에 포함하여 이수하도록 운영합니다. 

아울러 공단의 소상공인 컨설팅(역량강화사업) 운영시, 컨설턴트를 통해 최신 보이스피싱 유형, 예방요령 및 피해 시 대응조치 등의 교육과 안내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금감원은‘21.8.26~30일까지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합니다.

또한, 공단의 소상공인지원센터(전국 70개), 한국생산성본부(서울),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경기·인천) 및 한국표준협회(부산·울산·경남) 등 6개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지역 전문기관에 보이스피싱 예방 포스터를 게시합니다.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보이스피싱으로 인한 소상공인 피해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양 기관은 보이스피싱 최신 사례 및 대처방법을 신속하게 전파하는 등 소상공인 피해 예방을 위하여 적극적·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