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9월 AI 대표주자들과 함께하는 ‘ai.x 컨퍼런스’ 양일간 연다
SKT, 9월 AI 대표주자들과 함께하는 ‘ai.x 컨퍼런스’ 양일간 연다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가 ‘HUMAN. MACHINE. EXPERIENCE TOGETHER’ 슬로건으로 매년 개최하는 ‘ai.x 컨퍼런스’를 올해는 ‘AI For Everyone(모두를 위한 AI)’을 주제로 9월 15일~16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AI 스타트업의 목소리를 통해 우리나라의 AI 현주소를 점검하고 누구나 투자 규모에 구애받지 않고 AI 기술 서비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합니다. 아울러 SKT의 중소기업·스타트업과의 협력 스토리와 장애인 안전을 위한 AI 서비스 사례 등을 통해 ‘모두를 위한 AI’가 다양한 산업으로 확대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온라인으로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의 첫날에는 AI 산업 일선에서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스타트업 대표들의 실감 토크가 진행되며 둘째날에는 스마트팩토리, 바이오, 시큐리티 등 다양한 산업에서의 AI 기술 개발 및 적용 현황, 향후 활용 방안 등에 대해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의가 진행됩니다. SKT의 다양한 AI 기술 적용 사례에 대한 공유도 이어진다.

이번 컨퍼런스는 SKT의 AI 홈페이지에서 중계되며, 사전 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 및 시청할 수 있다. 참여 중 궁금한 사항은 Q&A 페이지에 질문을 남기면 이에 대한 댓글로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SKT 김윤 CTO는 “ai.x2021의 다양한 스토리를 통해 AI 기술을 우리 모두의 삶에 녹여낼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고, 인류가 당면하고 있는 다양한 난제를 AI를 활용해 해결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믿음과 영감을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Tag
#SK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