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 디스크 수술용 '니들뷰' 식약처 승인
루트로닉, 디스크 수술용 '니들뷰' 식약처 승인
  • 전필수
  • 승인 2014.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TV 전필수 기자]
은 13일 스마트수술 분야를 위한 의료기기 경막외카테터 ‘니들뷰(NeedleView) CH’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디스크 통증 수술과 관련된 분야에 본격적인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승인 받은 제품은 우선적으로 허리 디스크에 문제가 있어 아픈 증상을 완화하는 수술에 활용될 전망이다. 경막외공간은 일반적으로 허리 척수에서 신경이 나와 분포하고 있는 공간을 말한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수술법보다 빠르고 정밀하며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는 치료술을 선보이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라며 "기존 제품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회용 제품인 경막외카테터는 초소형 내시경이 일체화돼, 경막외강에 카테터를 삽입해 인체 내부를 실시간으로 촬영하면서 시술할 수 있다. 또 별도의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최소 침습을 통한 시술이 가능한 조합의료기기다.

회사는 지난해 합류한 다니엘 김(Daniel Kim) 텍사스 대학교 의과대학 신경외과 의사와 함께 미국의 바이오비전(BioVision)을 통해 일체형 카테터 개발을 진행했다.

황해령 대표는 "이번에 허가 받은 제품을 통해 새로운 치료 분야에 도전하게 됐다”며 “디스크 통증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