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추석맞이 전통시장 물청소 외 온라인 나눔장터 소식
최대호 안양시장, 추석맞이 전통시장 물청소 외 온라인 나눔장터 소식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댕리단길 묵은 먼지 제거. 코로나19도 물러가라 ! 기원 외
추석맞이 사회적경제 우선구매 온라인 나눔장터 개설
댕리단길 물청소에 힘을 보태는 최대호 시장
댕리단길 물청소에 힘을 보태는 최대호 시장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양시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난달 25일 남부시장을 시작으로 전통시장과 상가일대 등 7개소에 대해 이달 10일까지 대대적인 물청소 작업에 돌입했다.

공무원과 시·구청 청소기동반, 노면청소차와 살수차 4대 등 인력과 장비가 동원된 가운데 추석맞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안양3동의 상가명소인 댕리단길 물청소에 최대호 시장도 현장을 찾아 힘을 보탰다.

최 시장은 살수차에 연결된 호수로 구석구석에 물줄기를 뿜어내며 묵은 때와 먼지를 씻어내는데 주력했다.

청결함을 요하는 코로나19 방역에도 부응할 것이 기대된다.

또 불법현수막을 제거하고,'내 점포 앞 내가 청소하기'를 당부했다. 청소기동반 등 현장직원 격려의 말도 잊지 않았다.

최 시장은 청소 후 한결 쾌적해진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시민과 상인들의 마음과 형편이 넉넉한 추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물청소에 이어 6일 범계로데오거리, 7일 평촌로데오거리, 마지막 날인 10일은 안양1번가 일대에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구매 온라인 나눔장터
우선구매 온라인 나눔장터

안양시가 추석맞이 사회적경제 우선구매 온라인 나눔장터를 개설, 오는 7일부터 11월 6일까지 두 달 동안 운영한다.

특히 이달 7일과 8일 이틀 동안은 추석특집으로 인기 개그맨 정범균이 쇼핑호스트로 출연, 관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17개 업체의 30여 가지 제품들을 소개하며 판매에 나선다.

개그맨 특유의 입담과 유머를 더해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수제 초코파이와 쿠키, 공기정화 스프레이, 기능성 텃밭상자, 아토피 공기치료, 방향제, 소방기구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판매수익 일부는 아프가니스탄 난민을 돕는데 쓰일 예정으로 구매자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간접 기여 할 수 있다.

유튜브 사이트에서 '안양시'를 검색해 방송을 시청하며, 해당 기업에 직접 주문 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1번가, 쿠팡 등을 통해 온라인 구매할 수 있다. 

물품구매는 유튜브 생방송 기간 뿐 아니라 온라인 장터가 진행되는 11월 6일까지 가능하다.

최대호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겨워 하는 기업들의 판로개척과 사회적 가치 구현, 저렴한 물품구매 등 여러모로 의미 있는 착한 쇼핑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동참과 구매를 권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