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구크린, 저소득층 대상 월 1회 무료이사 지원 협약 등
㈜영구크린, 저소득층 대상 월 1회 무료이사 지원 협약 등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성남시,협력 기관·단체 등 15곳으로 늘어 이사부터 집수리까지 토털 서비스 추진
2.나이별, 유형별 복지 … 성남시민 맞춤 복지 웹페이지' 개설
주거환경 개선 토털 서비스 '다(多) 해드림 하우스 사업 업무협약 

[성남=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의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토털 서비스인 '다(多) 해드림 하우스 사업'에 포장이사 업체인 ㈜영구크린이 합류했다. 

시는 9월 1일 오전 10시 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과 임한명 ㈜영구크린 대표이사, 조영구 영구크린 전무(방송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다해드림 하우스 사업 지원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주거 취약계층을 발굴해 연계하고 ㈜영구크린은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성남지역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월 1회 무료이사를 지원한다. 

이번 협약 유효기간은 1년으로 하되 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자동 연장한다.

성남시 다해드림 하우스 사업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의 후원과 협력단체의 재능기부 등 민관 연계로 진행된다. 

주거 취약계층의 이사, 도배, 장판, 단열, 소독, 형광등·문고리 수리 등 각 분야에서 인력과 장비, 재료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영구크린 합류로 협력 기관·단체는 모두 15곳으로 늘어 주거 취약계층 이사부터 집수리까지 토털 서비스 추진에 힘을 받게 됐다. 

성남시는 2012년부터 이 사업을 펴 최근까지 505가구에 3억7000만원 상당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성남시민 맞춤 복지 웹페이지 안내

성남시는 나이별, 유형별 내가 누릴 수 있는 복지 혜택의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성남시민 맞춤 복지 웹페이지'를 개설해 성남시 홈페이지 첫 화면에 전면 배치했다.

생애주기별 메뉴는 임신·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 등 6개 단계별 복지제도를 안내한다.

이중 임신·출산 단계는 예비·신혼부부 건강검진,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 출산장려금 지원 정보를, 노년 단계는 맞춤형 노인돌봄 서비스, 노인 일자리, 기초연금제도 등의 복지서비스를 알 수 있다.

유형별 메뉴는 생활보장, 장애인, 다자녀, 다문화, 여성 등 5개 분야로 분류해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한다.
 
생활보장 분야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자활사업, 의료급여사업 등의 지원내용을 알 수 있다. 

성남시는 내년도에는 시민참여 온라인 신청 통합 플랫폼 웹페이지, 코로나19 지원사업 전용창구 웹페이지를 추가 개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