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지역 대학 6곳과 맞손...‘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 대학’ 사업 본격 추진
소진공, 지역 대학 6곳과 맞손...‘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 대학’ 사업 본격 추진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역량 제고를 위해 사업에 참여하는 대학 6곳과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2021년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 대학'사업을 본격 추진합니다.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대학은 전자상거래, 온라인 유통·물류, 수출입, 마케팅 등 대학에서 실시하는 전문교육 과정 수강과 실습기회를 소상공인에게 제공해, 소상공인 온라인진출을 위한 역량과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진공이 올해부터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대학별 모집인원은 50명이며(소상공인 35명, 예비창업자 15명), 지역별로 구분하여 소상공인을 모집합니다. 모집기간 및 상세사항은 각 대학(또는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사업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사업장 소재 지역에 따라, 수도권과 강원지역은 유한대학교와 인천대학교, 대전과 충청지역은 건양사이버대학교, 경상권은 계명대학교와 계명문화대학교, 전라권은 광주대학교에 신청해야 합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온라인 특성화 대학 사업은 소상공인이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온라인시장 진출에 필요한 전문성을 익히고 역량 및 자생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라며 “비대면·온라인시장 확산에 따른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소상공인이 원활하게 적응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