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13개 환경단체와 환경교육도시 추진 선언
백군기 용인시장, 13개 환경단체와 환경교육도시 추진 선언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친환경 생태도시에 걸맞은 환경교육 인프라 구축해 나가겠다”
용인시 13개 환경단체와 공동 선언식
용인시 13개 환경단체와 공동 선언식

[용인=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용인시는 9일 관내 13개 환경단체와 환경교육도시 추진을 위한 공동선언식을 갖고 민관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환경교육도시는 환경부가 생애주기·지역 맞춤형 환경교육을 위해 지정하고 있으며, 선정된 지자체는 예산 등 행정․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날 시청 4층 시장실에서 열린 공동선언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김완규 용인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 오두호 기흥호수살리기운동본부 대표, 이영실 길토래비 자연학교 회장 등 관계자 13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환경교육도시 추진에 앞서 다양한 환경문제 해결에 환경교육이 필요함을 공감하고,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공조해 나가기로 했다.

김완규 용인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은 "탄소중립, 자원순환 등 환경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시와 적극 소통하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백군기 시장은 "공동선언을 계기로 지역사회 어디서나 환경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친환경 생태도시에 걸맞은 환경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22년 환경교육도시 추진을 목표로 지난 8월 환경교육 전담팀을 신설하고 '용인시 환경교육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