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시장, 인구교육 놀이 꾸러미 150가정에 전달
최대호 시장, 인구교육 놀이 꾸러미 150가정에 전달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자체 처음으로 출생축하용품 지원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시행 중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전달된 놀이꾸러미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양시가 초등생 자녀를 둔 150가정에 대해 인구교육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13일 시청사앞 마당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전달된 놀이꾸러미에는 그림책 2권과 보드게임 및 시에서 추진하는 사업 소개와 출산 육아 홍보책자 등으로 구성됐다.

시가 선착순 신청을 받아 선정한 150가구 가정에 양성평등, 올바른 가족가치관 등을 수록한 그림책과 도서를 통해 인구교육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안양의 지역특징을 담은 보드게임을 통해 지역 명소를 익히고 가족 내 친밀도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양시는 꾸러미 전달과 함께 생애주기별 맞춤 콘텐츠를 활용한 인구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어린이 스티커북과 초등생 보드게임을 제작해 교육에 활용하는 것이다.

특히 전국 기초지자체로는 처음으로 선택형 출생축하용품 지원사업인 ‘아이좋아 행복꾸러미’를 시행하고 있다.

출생아를 대상으로 20만원 상당의 육아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출산가정으로부터 호응도가 높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저출산과 인구감소 등의 심각함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 함께 결혼·출산·양육을 고민하고, 시민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아울러 보드게임 꾸러미가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안양을 만드는데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