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영 김포시장, 지자체장 중 첫 번째로 '민족정기상' 수상
정하영 김포시장, 지자체장 중 첫 번째로 '민족정기상' 수상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광복회로부터 보훈정신 확산을 위한 유공자에 대한 예우 및 지원인정 받아
정하영김포시장(왼쪽)과 광복회 김원웅 회장 

[김포=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지난 13일 정하영 김포시장은  경기도 31개 시군 지자체장 중 첫 번째로 광복회(회장 김원웅)로부터 민족정기상을 수상했다. 

민족정기상은 친일잔재 청산 및 역사정의 실천으로 민족정기 선양에 앞장서는 지자체장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의미가 크다.

김포시는 2021년 독립유공자 예우수당 신설 △지난 5년간 보훈명예수당 지급 및 인상 △참전명예수당 신설 △참전유공자배우자수당 신설 및 각종 위로금을 지급 △김포시 보훈회관 신축(`23년 준공 예정) 등 지속적으로 관내 유공자에 대한 예우 및 지원을 강화한 바 있다.

광복회장은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희생한 독립유공자의 노고를 기억하고, 그에 합당한 예우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 정하영 김포시장 및 김포시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역사를 잊은 나라는 미래가 없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김포시 독립유공자의 희생을 기억해달라고.”"당부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마땅히 해야 할 역할을 수행했을 뿐인데 이런 의미있는 상을 주신 광복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고귀한 영웅들을 영원히 잊지 않고, 앞으로도 유공자를 위한 다양한 보훈정책을 추진하여 유공자 및 그 유족들이 김포시민으로써 자긍심을 갖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