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승범 금융위원장 "정책서민금융 유연하게 지원해야"
고승범 금융위원장 "정책서민금융 유연하게 지원해야"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승범 금융위원장이 14일 서울 중구 서민금융중앙통합지원센터를 찾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금융위원회]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당면한 금융환경을 고려해 정책서민금융을 유연하게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고 위원장은 14일 중구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찾아 소상공인·청년 등 서민금융 이용자와 간담회에서 "지금이야 말로 정책서민금융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한 시기"라며 정책서민금융의 역할론을 강조했습니다.

고 위원장은 이날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최고금리가 인하되고 가계부채 관리가 강화되면서 저신용·저소득자에게 충분한 자금 공급이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며 "코로나19로 민생경제의 어려움은 여전한 상황에서 서민·취약계층이 자금애로를 겪지 않도록 충분한 지원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햇살론15와 햇살론카드 등 서민금융상품 추가 출시 등 정책서민금융 공급계획을 확대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취약계층과 자산 형성이 힘든 청년층을 더 섬세하게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청년층이 부은 적금의 이자에 장려금을 더해주는 '청년희망적금'을 출시하기 위해 관련 예산의 국회 통과에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고 위원장은 "다수 국민을 사기 피해자로 만드는 전화금융사기에 대해서는 제도를 보완할 뿐만 아니라 경찰 등 관계부처 협업으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척결해 나가겠다"고 언급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