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렉스, '면역세포치료전략' 세계적 학술지 최신호 게재 ... '면역항암제' 치료향상의 핵심적 역할 기대
유틸렉스, '면역세포치료전략' 세계적 학술지 최신호 게재 ... '면역항암제' 치료향상의 핵심적 역할 기대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항-CD4 항체에 의한 면역세포치료제의 항암치료효과 향상기전
▲항-CD4 항체에 의한 면역세포치료제의 항암치료효과 향상기전

유틸렉스(대표 권병세)가 항암효과를 높이는 면역치료전략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 종양면역연구과 김선희 박사, 한충용 박사, 면역세포치료사업단 최범규 박사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면역세포치료제 치료 전략에 대한 연구성과를 세계적 학술지인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 최신호에 발표했으며, 특히 항-CD4 항체를 투여하는 후처리 과정을 추가로 도입해 충분히 항암효과를 입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회사는 새로운 치료방법 도입으로 기존 치료제 효능을 현저하게 뛰어넘는 치료효과를 관찰할 수 있었으며, 생존율 또한 개선시켰다는 입장입니다. 

제1 저자인 국립암센터 김선희 박사는 “지금까지 연구가 면역세포치료 자체의 효과에 집중되어 있었다면, 이번 연구는 환자 체내의 면역환경을 조절해 치료효과를 비약적으로 높일 수 있음을 증명한 연구”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연구에 함께한 국립암센터 한충용 박사는 “이번 연구는 면역세포치료제뿐만 아니라 T세포 기능의 활성화를 유도하는 CAR-T, TCR-T 치료제 등 다양한 면약항암제의 치료효과 증진에 적용 가능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유틸렉스 대표인 권병세 박사는 “유틸렉스는 다양한 연구기관과 협력하며 면역항암제의 고형암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법들을 개발하고 있다. 세계적 학술지에서 인정받은 연구 결과를 토대로 유틸렉스 면역항암제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