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 "ESG경영을 실천하는 서부발전이 될 것"
한국서부발전, "ESG경영을 실천하는 서부발전이 될 것"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1.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부발전과 함께 하는 프로젝트. 상생’ 온라인 발대식에 참여한 김종균 서부발전 사회적가치추진실장(왼쪽 세 번째)
‘서부발전과 함께 하는 프로젝트. 상생’ 온라인 발대식에 참여한 김종균 서부발전 사회적가치추진실장(왼쪽 세 번째)

한국서부발전이 충청남도 사회적 경제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섰습니다.

서부발전은 15일 충남 아산에 위치한 호서대학교에서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윤정),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이사장 신재학), 충남지역 사회적 경제 10개 기업 대표와 함께 ‘서부발전과 함께 하는 프로젝트. 상생’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서부발전과 함께 하는 프로젝트. 상생’은 충남에 위치한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8월 공모를 통해 신제품 개발 부문 5개 기업, 친환경 패키징 지원 부문 5개 기업을 선발했고, 이날 발대식을 통해 정식으로 사업에 착수했습니다.

1억원의 지원비는 선정된 10개 기업의 사업비로 사용됩니다. 신제품 개발부문에 선정된 5개 기업은 유아 수유 보조장치, 친환경 주방용품, 목공체험 키트 등 개발하고, 나머지 5개사는 분해가 잘되는 친환경 패키지를 제작합니다. 이렇게 제작된 친환경 패키지는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에 제공됩니다.

강윤정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은 “코로나19로 경기침체와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사업이 더욱 어려워진 사회적 경제 조직의 자생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김종균 서부발전 사회적가치추진실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에 신제품 개발을 지원,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는 한편 포장재를 친환경 소재로 교체해 ESG경영을 실천하는 서부발전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