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베일 벗은 고프로 ‘히어로10블랙’...“액션캠의 새 지평을 열겠다”
[이슈] 베일 벗은 고프로 ‘히어로10블랙’...“액션캠의 새 지평을 열겠다”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빠른 속도와 편의성 장점...촬영을 넘어 클라우드 연결성까지 높여
고프로 캠만의 차별성 극대화...'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촬영 가능'

액티비티 및 야외촬영에 최적화된 액션캠의 강자 고프로가 1년 만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성능으로 돌아왔습니다. 고프로는 1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능이 다양하고 향상된 ‘히어로10 블랙’를 공개하고 “액션 카메라의 새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고프로 CEO 닉 우드먼은 신제품을 '괴물급 고프로'라고 표현하며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 빠른 속도와 편의성 장점...촬영을 넘어 클라우드 연결성까지 높여

고프로 제품담당 부사장 파블로 라마

'히어로 카메라'는 고프로 제품 중 호응도가 높은 시리즈 라인업으로, '히어로10 블랙'의 등장은 지난 해 9월 고프로 히어로 9 출시 후 약 1년 만입니다. 제품담당 부사장 파블로 라마는 "히어로10 블랙은 고프로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와 편의성을 지녔다"며 "GP2 프로세서로 인해 빠른 촬영, 빠른 전송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연결성까지 업그레이드해 촬영을 넘어 쉽게 이용, 편집, 공유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장점들로 인해 '히어로 10 블랙'은 개인 영상을 촬영하고 업로드하는데 필요한 기능을 기존 제품보다 잘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기존 고프로의 타 일반 카메라와의 차별화 요소는 휴대성, 방수성, 그리고 슬로모션과 같은 특수기능의 지원이었는데요. 이번엔 GP2칩을 탑재함으로써 전작대비 프레임 속도를 2배 높였고, 클라우드로의 전송 속도도 이전보다 30% 빠릅니다.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에 맞춰 고프로 '액션캠' 만의 차별성을 한층 더 강화한 겁니다.

파블로 라마 부사장은 "카메라의 역할은 영상을 촬영하는 것 뿐 만이 아니라 그것을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걸 뒷받침해주는 성능이 높아졌다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프로 10 블랙의 연결성, 그리고 라이브 스트리밍 지원 기능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 고프로 캠만의 차별성 극대화...'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촬영 가능'

히어로10 블랙의 또 하나의 특징은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동영상 안정화 기능인 하이퍼스무스 4.0가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데요. 4K60, 2.7K120, 1080p120 동영상 촬영 시 수평 조절 기능이 지원되면서, 각도를 조절한 고프로를 부착한 채 빠른 속도로 움직여도 영상이 수평을 유지한 채 안정적으로 촬영되는 겁니다. 이 기능은 이미지를 캡쳐하는 데도 매우 중요합니다.

파블로 라마 부사장은 이와 관련해, “캡쳐와 크롭은 고프로 이용자들이 자주 쓰는 기능인데, 사진을 캡쳐하고 사이즈를 잘라도 높은 해상도로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외에도 물을 빠르게 배출하는 방수기능을 갖춘 새로운 렌즈 커버를 통해, 서핑과 바다에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환경 보호에도 신경을 쓴 점이 눈에 띕니다. 가방을 플라스틱이 아닌,  카메라를 넣고 다닐 수 있는 별도의 케이스로 만들어 쓰레기를 줄이고, 포장재 또한 재활용으로 만들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