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입고부터 정비, 탁송까지 한번에"...신한카드, 언택트 자동차 정비 플랫폼 출시
"차량 입고부터 정비, 탁송까지 한번에"...신한카드, 언택트 자동차 정비 플랫폼 출시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신한카드]

출근으로 주중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도 이제 언택트로 편안하게 차량 정비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신한카드는 바쁜 일상생활로 자동차 정비소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도 주중 언제든지 차량 정비를 받을 수 있는 차별된 자동차 정비 중개 플랫폼 ‘알카고’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알카고는 ‘알아서 카(Car) 고쳐드립니다’라는 뜻을 가진 신한카드 사내벤처팀의 주도로 개발됐습니다. 사내벤처 멤버들이 직장생활을 하며 겪었던 불편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만큼 직장인 대상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먼저 알카고에서 차량 정비 서비스를 예약하고 결제하면 정비업체에서 고객이 있는 곳으로 방문해 차량을 가져갑니다. 직장인이 출근 전 차량을 맡기는 경우 알카고에서 제공하는 셔틀버스로 직장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정비가 완료되면 탁송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지정한 장소로 차량을 가져다줍니다.


셔틀버스 서비스는 서울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중구, 종로구 및 여의도 지역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운영합니다. 탁송 서비스는 올해까지는 서울지역에서 진행하고 내년부터는 수도권 및 광역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기본 정비뿐만 아니라 시간이 많이 걸리는 연막 살균, 세차 등의 부가 서비스 및 추가 정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알카고는 정비 전체 과정을 타임라인으로 공유합니다. 타임라인에는 정비시작과 종료, 정비 사진, 점검 코멘트, 정비 내역서, 추가 정비에 대한 견적서를 시간순으로 표시해 보여줍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신한금융그룹 대표 자동차금융 플랫폼 신한마이카와 더불어 토탈 카-라이프 플랫폼을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