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노후 보일러 교체비용 2000대 추가 지원
남양주시, 노후 보일러 교체비용 2000대 추가 지원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량을 줄여 주는 친환경 보일러로, 대기질 개선 효과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홍보 포스터

[남양주=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남양주시는 오는 29일부터 미세 먼지와 온실가스를 동시에 저감할 수 있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2000대에 대한 보조금을 추가 접수한다고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에 비해 미세 먼지의 원인 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량을 줄여 주는 친환경 보일러로, 대기질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시는 지난 1월과 6월, 두 차례의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 사업을 추진한 데 이어 하반기 국비 재원을 추가로 확보해 제3차 보급 사업을 실시하게 됐으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1대당 20만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연식이 10년 이상 된 노후 보일러(2011.12.31. 이전 제조된 보일러)를 올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구로, 시는 지난 16일 사전 공고 후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13일까지 방문 및 등기 우편을 통해 지원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앞서 선착순으로 진행된 두 차례의 보급 사업과는 달리 제조 연도가 오래된 노후 보일러를 우선순위로 보조금이 지급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상황 속 방문 접수를 자제해 주시길 바라며, 부득이 방문 접수하시는 경우 방역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