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4차 산업혁명’ 강좌 마련
안양시, ‘4차 산업혁명’ 강좌 마련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분야 관내 대학 교수 강좌. 유튜브 채널로 중계
강좌운영 안내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안양시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지역의 5개 대학 해당분야 전문 교수들이 오는 28일부터 10월 26일까지 총 5차례 야간 강좌를 마련한다.

유튜브로 중계될 이번 강좌는 동안평생교육센터 3층 강당에서 열리며, 이달 28일을 시작으로 10월 들어 5·12·19·26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된다. 

시는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상황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대면 강좌도 실시할 계획으로 이달 28일 첫 번째로 강의하는 유현성 대림대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가상공간 메타버스'를 주제로 강좌의 서막을 연다.

다음달 5일 우호진 연성대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 시대', 10월 12일 장정근 안양대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블루오션 전략', 10월 19일 방준영 성결대 교수는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이 우리삶과 산업에 일으킨 변화'를, 26일 이철현 경인교대 교수는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교육'라는 주제로 강좌를 마련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금번 강좌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접속하여 학습할 수 있는 만큼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미래 세계에 관심 있는 청년, 직장인 등 많은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스마트 시민들의 지식함양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