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관산도서관, 온라인 특강 신청 안내
안산시 관산도서관, 온라인 특강 신청 안내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독립운동 이야기…'뭉우리돌을 찾아서'
△575돌 한글날 기념해 '한글이 아름다운가요' 특강
'뭉우리돌을 찾아서' 특강

[안산=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산시 관산도서관은 김동우 다큐멘터리 사진작가 특강 '뭉우리돌을 찾아서'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김 작가가 올 7월 발간한 책 '뭉우리돌의 바다'를 주제로 인도, 멕시코, 미국, 쿠바에 이르기까지 독립운동 역사의 현장을 찾아 우리가 몰랐던 세계 곳곳 독립운동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작가는 전 세계를 돌며 독립운동 유적지와 후손들의 이야기를 남기고 있으며, 작년 8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광복절편에 출연해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강의는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다음달 14~28일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관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싸운 독립운동가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그들의 소중한 발자취를 통해 그 역사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글이 아름다운가요' 특강

△안산시 관산도서관은 다음달 9일 575돌을 맞는 한글날을 기념해 이용제 계원예술대학교 조교수가 '한글이 아름다운가요' 특강을 진행한다.

이용제 교수는 최초로 한글디자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글 폰트 '바람체'와 세로쓰기용 서체 '꽃길'을 만들었다. '바람체'는 특히 가수 아이유의 '꽃갈피' 앨범 디자인에 사용돼 주목받기도 했다.

강의는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다음달 5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관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관산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