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노후생산시설 현대화 지원사업
김포시, 노후생산시설 현대화 지원사업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포시청 전경
김포시청 전경

[김포=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김포시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관내 중소기업의 비효율적인 생산공정 개선을 지원하는 '노후생산시설 현대화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사업은 2020년에 처음 시작하여 30개 총10억 5000만원을 지원했으며, 금년에는 기업들의 수요를 반영, 50개사(총사업비 13억원, 66%증가)를 지정하고 1개사에 최대 2500만원을 지원했다. 

총 50개사 중 상반기 23개사가  사업을 완료하여 사업비를 지급 받았다.

김포시 소재 김치생산 납품업체 ㈜글로벌푸드  이용진 대표는 "저온 냉장기기 노후 설비 교체로 원물의 신선도가 유지되어 올해 기존 거래처 및 신규 거래처에 ​5300만원 이상의 원가절감과 수익 증가가 예상되며 하반기에는 신규 인력을 2명 이상 채용 예정 중"이라며, 또한 "제품 품질 향상으로 2021년 대한민국 김치품평회에 신청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다"고 지원사업을 호평했다.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기업 지원과 또는 경과원 서부권역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김포시는 시의 기업지원사업 중 본 사업이 관내 기업들에게 가장 호응이 좋은 사업임을 고려하여 2022년에 더욱 많은 기업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사업비 확대 지원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