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휴닥신주' 개발 성공 ... "면역증강 보조 주사제 시장 공략"
휴온스, '휴닥신주' 개발 성공 ... "면역증강 보조 주사제 시장 공략"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면역증강 보조 주사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관계사인 휴메딕스(대표 김진환)가 개발에 성공, 허가를 받은 ‘싸이모신 알파 1(Thymosin α1)’ 주사제의 '휴닥신주' 국내 유통을 맡았으며 이를 통해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싸이모신 알파1주사제는 주로 면역기능이 저하된 고령 환자의 인플루엔자 백신접종 시 면역증강을 위해 보조요법으로 쓰이고 있으며, 체내 흉선에 존재하는 면역조절 펩타이드인 싸이모신 알파1은 면역계 T세포, NK세포, 수지상세포 등 면역계 다양한 세포를 활성화해 면역 반응이 저해된 상황에서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휴온스는 ‘바이알’제형으로 차별화를 꾀했으며 약제와 용제 모두 편의성이 높은 ‘바이알’ 제형을 채택해 의료진 선호도와 편의성이 높ㅇ고 안전성도 높인것으로 보입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휴온스의 강점인 웰빙주사제 분야에 새로운 포트폴리오가 추가됐다”며 “의료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바이알 제형으로 출시한 휴닥신주가 싸이모신 알파1 주사제 시장에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시장 성장도 도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