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48주년 시민의 날’ 온·오프라인 기념행사 개최
성남시 ‘제48주년 시민의 날’ 온·오프라인 기념행사 개최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We, Connected’ 시민 200명과 줌미팅 토크쇼, 탄천 드론쇼 등
"94만 시민이 모두 주인공이 돼 함께 즐기는 기념일이 되길 기대한다"
성남시민의 날' 기념행사 안내

[성남=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성남시는 오는 10월 8일 'We, Connected(우리는 모두 연결돼 있다)'를 주제로 '제48주년 성남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토크쇼, 난타 퍼포먼스 ‘용맹한 발걸음이여’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는 18명 시민 시상식, 드론쇼 등으로 꾸며진다.

시는 이날 오전 10시 유튜브 '성남TV'를 통해 사전 녹화한 성남시민의 날 기념 영상을 송출해 은수미 성남시장과 200명 시민의 줌미팅 토크쇼를 시청할 수 있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먼저 미래를 보는 도시, 성남'을 비전으로 한 대화를 나누고, 코로나19 종식 뒤 하고 싶은 일들에 대해 인터뷰하는 내용이 담긴다.

토크쇼엔 도쿄올림픽과 패럴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펜싱 오상욱, 탁구 윤지유 선수(성남시청 소속), 보치아 김한수, 윤추자 선수(성남시 장애인체육회 소속)가 특별 손님으로 출연한다.

시민의 날을 기념해 만든 난타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도 감상할 수 있다. 

그룹사운드 잔나비의 '용맹한 발걸음이여'를 배경 음악으로 하는 이 뮤직비디오는 200명 시민의 일상을 경쾌한 난타 연주로 표현한다. 

오프라인 행사도 열린다. 시는 이날 오전 10시 시청 한누리에서 모범시민상 6명, 경기도민상 8명, 문화상 4명에 대한 시상식을 한다.

야탑동 탄천종합운동장에선 이날 오후 9시경 드론쇼가 펼쳐진다. 

500여 대의 드론이 밤하늘에 운집해 '8·10성남(광주대단지)민권운동'에서 시작된 성남의 태동, 눈부신 발전과 미래를 표현하는 다양한 이모티콘을 화려한 빛으로 새긴다. 

드론쇼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관람은 불가하며, 인근 탄천 산책로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성남시 주민자치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서로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94만 시민이 모두 주인공이 돼 함께 즐기는 기념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