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비규제 가평에 전원 가치 담아"
[영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비규제 가평에 전원 가치 담아"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비규제지역 가평, 천혜의 자연환경 보유
북한강 따라 레저 및 여가시설 다수
ITX 가평역, 청량리 40분 대 접근
가평읍, 상업 및 편의시설 집중

[기자] 연일 강화되는 부동산 규제 속 수도권 아파트 청약 대안으로 가평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가평은 경기권 내에서도 비교적 개발의 속도가 더뎌 자연 그대로의 쾌적한 환경을 품고 있습니다. 여기에 양평, 이천, 포천, 연천, 여주와 함께 수도권 내 몇 안되는 비규제 지역으로 청약, 전매, 대출 등에서 유리합니다. 

북한강과 지류하천이 지역 곳곳으로 흐르는 가평은 수변공간을 바탕으로 다양한 레저 및 여가시설이 들어서 있습니다. 또한 자라섬, 남이섬 등 주요 관광지와 자연 휴양림, 캠핑장이 자리하고 있어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캠핑족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가평은 2012년 경춘선 준고속열차 ITX 청춘 운행 시작으로 청량리역에서 40분, 용산역에서 60분 대로 이동 시간이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아울러 서울과 춘천을 잇는 제2경춘국도 건설이 예정돼 있어 차량 이동 또한 수월해질 전망입니다.  

이 가운데 단지 앞 여가생활과 자연환경을 갖춘 가평읍 내 메이저 브랜드 단지가 공급에 나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권민욱 'ㅎ'아파트 분양관계자 "우선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비규제지역으로 청약이나 전매 등이 다양한 부분에서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청약통장 가입 후 1년 이상이고 지역별 예치금액이 충족되면 세대원도 1순위 청약 가능합니다. 또한,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자유롭게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이 단지의 큰 장점입니다." 

 

단지가 위치한 가평읍은 중심상권과 주요 학군이 위치해 편리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입니다. 주변으로 관공서 및 편의시설이 인접한 생활 인프라 또한 갖췄습니다.

[인터뷰] 권민욱 'ㅎ'아파트 분양관계자 "쾌적한 주거환경입니다. 단지 앞으로 가평천이 있고, 인근으로 보납산 등 풍부한 녹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라섬 캠핑장, 남이섬 등이 인접해있고 집 근처에서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늘어가는 여가 수요와 함께 전원생활에 대한 관심 또한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역 내 희소한 브랜드 프리미엄과 풍부한 자연 인프라를 자랑하는 이 단지가 비규제 시장 뜨거운 청약열기를 이어받아 가평 아파트 청약의 새 기준을 제시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됩니다.

팍스경제TV 이정헌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