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10월 문화행사, 정약용 선생의 생가 '여유당'을 무대로
남양주시 10월 문화행사, 정약용 선생의 생가 '여유당'을 무대로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온라인 강연은 남양주시 공식 유투브 MY-N TV에서 생중계
△인문학적 주제로'여유당 N 명사특강' 개최
 ‘여유당 토크 콘서트’

[남양주=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남양주시는 정약용 선생이 남긴 시문집을 '정약용의 편지'로 재해석해 현대인들에게 공감과 힐링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여유당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오는 10월 9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11시에 정약용유적지에서 열리는 콘서트는 정약용 선생의 생가인 '여유당'을 무대로 펼쳐지며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생의 편지를 소개하고 1부 인문학 강의와 함께 2부 공연으로 클래식, 서커스, 창작 국악, 팝페라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이 회차당 70분간 진행된다.

인문학 강의로는 △1회차(10.9.) '행복해지고 싶은 당신에게'는 김경일 심리학과 교수 △2회차(10.16.) '진정한 나를 찾고 싶은 당신에게'는 최유리 작가 △3회차(10.23.) '우물 속에 갇혀 있는 당신에게'는 장동선 뇌과학박사 △4회차(10.30.) '삶의 느낌표를 찾고 싶은 당신에게'는 김병수 정신과전문의가 각각 강연을 맡았다.

이번 공연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현장 공연이 취소될 경우 남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MY-N TV)을 통해 생중계되며, 사전 예약은 남양주시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정약용과 정약용콘텐츠팀으로 하면 된다.

 

'여유당 N 명사특강' 개최

남양주시는 9월부터 12월까지 남양주시의 대표적 대학자이자 유네스코 지정 세계기념인물인 정약용 선생의 다양한 지식과 가치를 각 분야 명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여유당 N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첫 강연(9월 29일)은 대한민국 제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의 △'현대사회와 범죄'란 주제로 강연이 시작되며 △2회차(10월 27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소영 이사의 '홀로 성장하는 시대는 끝났다' △3회차(11월 24일) 방송인 타일러 라쉬의 ‘두 번째 지구는 없다’ 4회차(12월 15일) 건축가 유현준 교수의 ‘공간의 미래,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공간’이라는 주제로 강연과 더불어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사전 질문을 받아 명사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한편, 심리·환경·자기계발 등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주제로 정약용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남양주시 블로그에서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강연은 남양주시 공식 유투브 MY-N TV에서 오후 7시부터 생중계로 동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