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과 '맞손'..."AI컨택센터 시장 조기 선점한다"
KT,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과 '맞손'..."AI컨택센터 시장 조기 선점한다"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과 TWC 박민영 대표이사가 옴니채널 기술을 활용한 고객응대 솔루션을 시연하고 있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AI통합상담솔루션 전문 기업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컨택센터(이하 CCaaS: Contact Center as a Service)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CCaaS란 물리적인 컨택센터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 컨택센터의 모든 인프라, 시스템, 애플리케이션들을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AI컨택센터 시장 조기 선점을 위한 CCaaS 기반의 비즈니스 창출 ▲양사 솔루션과 서비스 기반의 AI컨택센터 신규 사업 모델 발굴 ▲신규 서비스 사업을 위한 상품기획 및 마케팅 협력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KT AI/BigData 사업본부장 최준기 상무는 “KT가 보유한 AI와 빅데이터 기술이 컨택센터 운영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비즈니스 혁신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TWC) 박민영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KT와 함께AI CCaaS 사업 추진을 위한 전방위적 협력을 통해 성공케이스를 만들 수 있을 것이며 대기업과의 상생을 통해 유니콘으로 성장하는 첫번째 스타트업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