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美 대체 단백질기업 '퍼펙트데이'에 650억원 추가 투자
SK㈜, 美 대체 단백질기업 '퍼펙트데이'에 650억원 추가 투자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SK 제공]
SK㈜는 최근 SPC삼립과 대체식품 사업 공동투자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SK㈜ 그린투자센터 김무환 센터장과 SPC삼립 김범수 본부장. [사진: SK 제공]

투자전문회사 SK㈜(대표이사 장동현)가 대체 단백질 선도기업인 미국 '퍼펙트데이(Perfect Day)'에 약 650억원(5,500만 달러)을 추가 투자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2020년 퍼펙트데이에 약 540억원을 투자하며 대체식품 시장에 진출한 SK㈜는 스틱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약 650억원을 추가 투자하고, 퍼펙트데이 이사회 의석도 확보하는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가고 있습니다.

퍼펙트데이는 1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은 글로벌 선도 발효 단백질 유니콘 기업으로, 2020년 ‘브레이브 로봇(Brave Robot)’이라는 자체 아이스크림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해 친환경성·기술력·영양·맛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현재 미국 5000개 이상의 마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던 키친'이라는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고 크림치즈를 비롯한 다양한 식재료로 제품 라인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미국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그레이터스(Graeter’s)와 닉스(N!ck’s)를 시작으로 주요 F&B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어 빠른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SK㈜ 김무환 그린투자 센터장은 “SK㈜만의 강점인 글로벌 투자 역량과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사업기회 확대는 물론 ESG 대체식품 투자자로서 글로벌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한국 SPC삼립, 중국 조이비오 그룹 등과 협업을 통해 글로벌 대체식품 기업의 아시아 시장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K㈜는 국내 대체식품 사업 진출을 위해 SPC삼립과 대체식품 사업 투자 기회를 다각도로 모색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첫 협력 사례로 SK㈜가 투자한 퍼펙트데이와 영국의 대체육 기업인 미트리스팜(Meatless Farm)의 기술력을 도입해 한국 시장에 맞춤화된 대체식품 사업을 검토 중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