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KB주주가치포커스펀드 순자산 1000억원 돌파"
KB자산운용 "KB주주가치포커스펀드 순자산 1000억원 돌파"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KB자산운용(대표이사 이현승)은 ‘KB주주가치포커스’가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공모펀드 시장 위축이 계속되면서 국내 액티브 펀드 수탁고는 계속 감소한 반면 ‘KB주주가치포커스’는 올해 800억 이상 규모가 커졌습니다.

‘KB주주가치포커스펀드’는 최근 기업 성장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핵심 지표로 떠오른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적극적으로 투자에 반영합니다. 자사주 매입 등 주주 환원 이익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지배구조(G) 요소와 함께 자본 이익을 도모하는 환경(E), 사회적 책임(S)에 대한 주주가치 확대 요소를 운용에 반영하며 국내외 연기금 등도 장기 투자 관점에서 ESG를 기업가치 판단에 중요한 요소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최근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골프존 7.67%, 네이버 5.16%, 현대차 4.34%, 유니드 3.75%, 삼성물산 3.71% 등이며, 산업별로는 전기전자 12.71%, 금융 9.31% 순입니다.

최근까지 성장주 위주의 시장에서 가치주 펀드가 외면 받아 왔지만 장기 투자 원칙에 입각한 운용과 철저한 리스크 관리에 힘쓴 결과 2018년 3월 설정 이후 수익률 61.57%로 같은 기간 코스피 상승률인 24.7%를 두 배 이상 웃돌고 있습니다.

정용현 KB자산운용 밸류운용실 실장은 “최근 주식시장이 조정을 보이면서 가치주 펀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기업의 내재가치분석 뿐만 아니라, 주주가치 극대화가 가능한 기업들을 중점적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