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개소
현대차,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개소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대차,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개소 [사진제공-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pit’을 구축하고 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2번 게이트 인근 지상 주차장에 마련된 E-pit에는 260kW급의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 4기와 100kW급 급속 충전기 2기가 설치돼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타사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도 E-pit 충전소를 개방합니다. 국내 충전표준인 DC콤보 타입1을 기본 충전방식으로 채택한 전기차는 제조사에 상관없이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E-pit’ 개소를 기념하여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을 충전한다는 콘셉트의 행사도 1일 개최할 예정으로 축하 공연부터 전기차 시승 이벤트, 어린이 고객 대상 키즈 넥쏘전동차 체험까지 다양한 부대행사가 운영됩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도심지 대형 쇼핑몰에 입지한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E-pit’는 다양한 고객들의 충전 경험을 한층 향상시킬 것”이며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라 고속도로 휴게소 뿐만 아니라 도심지 충전 인프라 또한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전기차 시장 리더십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4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12곳에 E-pit 충전소를 설치해 총 72기 충전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7월부터는 을지로 센터원을 시작으로 도심 초고속 충전 인프라 구축에 힘 쓰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