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SKB에도 '이니셜' 서비스 도입..."더욱 편리하게 서류 제출"
SKT, SKB에도 '이니셜' 서비스 도입..."더욱 편리하게 서류 제출"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SKT)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최진환) 유선 서비스 가입자의 상담 업무 편의를 위해 고객센터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적용되는 대상은 본인과 법정대리인이 가장 많이 신청하는 주요 서비스 8개* 업무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주요 서비스 8개 업무: 장기 일시 정지 신청, 복지감면 신청, 가족간 명의변경 신청, 해지신청(일반해지), 해지신청(수용불가 해지), 세금계산서 신청(사업자), 유무선결합 신청, 기타 신청

앞으로 SK브로드밴드 서비스 이용 고객은 고객센터 상담 시 필요한 구비서류의 발급과 제출을 이니셜 앱을 통해, 원 스톱(One-Stop)으로 간편히 이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SKT는 행정안전부와의 협업도 대폭 확대합니다. 지난 7월부터 이니셜 앱에서 주민등록표등∙초본, 사업자등록증명을 발급 후 제출할 수 있도록 적용한 데 이어 11월에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에도 적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오는 12월에는 이니셜 앱에 PASS인증서를 도입해 이용 편의성을 강화한다. 이니셜 앱에서 전자증명서 발급을 위한 전자서명 시 공동인증서 뿐만 아니라 PASS인증서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SK텔레콤 오세현 인증CO장은 "SKT는 앞으로도 블록체인과 DID 기술을 통해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 김동섭 고객가치혁신 그룹장은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강화하는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