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지식 정보타운 S2 블록, 과천 시민들의 수요에 맞게 민영주택 진행
과천지식 정보타운 S2 블록, 과천 시민들의 수요에 맞게 민영주택 진행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당초 민간임대에서 '일반분양(민영)으로 변경 결정’
내년 3월 민간사업자 선정 공모 예정
토지이용계획 변경
토지이용계획 변경

[과천=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과천시는 과천지식 정보타운 S2 블록과 관련해 지속적으로 과천 시민의 수요에 맞는 민영주택 공급을 요구해 왔으며, 특히 지난 9월 중순 한국토지주택공사 측에 일반분양(민영)으로 추진해 줄 것과 향후 추진일정에 대한 회신을 요구한 바 있다.

시는 5일 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LH는 S2 블록에 대해 당초 공공지원 민간임대 사업 부지로 계획되어 있었으나, 과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일반분양(민영)으로 변경한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향후 일정에 대해서는 내년 3월 민간사업사 선정 공모, 6월 민간사업자 선정을 거쳐 22년 9월 토지공급을 할 계획이며 상기 일정은 사업 계획에 따라 변동 가능하다고 전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2020년 기분양 완료한 지식 정보타운 S1 등 민영 4개 단지의 경우, 과천 거주 당해 분양에 있어서도 다수 평형에서 4인 가족 만점인 69점도 대거 탈락하는 등 민영분양에 대한 수요와 기대가 높은 상황이다. 이에 S2 블록이 과천 시민들의 수요에 맞게 일반분양으로 진행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과천시도 필요사항들은 적극 협조해 빠른 시일 내에 분양이 시행되도록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과천지식 정보타운과 과천과천지구 등, 많은 주택 공급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과천 원주민들에게 더 많은 당첨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정부에 청약 제도 개선 건의를 준비 중이다.

이에, 지난 8월에는 청약 제도 개선 건의와 관련된 시민 의견을 수렴했으며, 9월 28일에는 시민 간담회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