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교원,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아이캔두’ 출시...“R&D 강화로 내년 5000억 매출”
[영상] 교원,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아이캔두’ 출시...“R&D 강화로 내년 5000억 매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1.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교원 '메타버스+AI' 결합 학습지 출시
교원그룹, 메타버스 학습지 '아이캔두' 선 봬
실사형 인공지능 튜터 구현
멀티모달 분석' 통해 학습 데이터 분석
2019년부터 개발, 총 500억원 투자
"교육 R&D 투자 확대해 새로운 시장 발굴 나설 것"

 

[기자]

"마이쌤, 지구 온난화가 뭐예요?"

"지구 온난화는 지구의 평균 기온이 올라가서 지구가 더워지는 현상입니다"

한 아이가 학습 중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자, 마이쌤이 답변합니다.

질문과 연계된 다양한 학습자료 학습백과 확인도 가능합니다.

교원 빨간펜이 12일 메타버스에 인공지능(AI)를 활용해 가상교사를 구현한 유·초등 대상 디지털 학습지 ‘아이캔두’를 공개했습니다.

[인터뷰 / 최회철 에듀전략기회부문장 : "아이캔두는 아이클래스라는 가상 교실을 통해서 본인의 아바타를 꾸미고 친구들과 소통하면서 학습에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아이캔두 메타버스는 학습에 최적화된 가상의 학습 공간을 구성해 학습 방해 요소를 제거하고 아이들이 재미있게 학습에만 몰입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 효과 측면에서도 시너지가 상승됩니다" ]

 

 

교원은 메타버스 환경에서 실제와 유사한 학습 경험을 위해 가상 교실 플랫폼을 구현했습니다. 또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실감나게 몰입해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실사형 AI 튜터를 도입했는데요. 개인 수준별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멀티모달 분석’을 통해 학습 데이터를 분석해주는 점도 특징입니다.

교원은 이번 학습지 출시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약 500억원의 개발비용을 투자하고, 약 350명의 교육용 콘텐츠 개발과 정보기술(IT) 전문가를 투입해 기획과 개발 과정을 거쳤는데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에듀테크 전문법인을 출범한 가운데, 교육 R&D 투자를 확대해 새로운 시장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 인터뷰 / 복의순 교원에듀 대표이사 : "에듀테크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에듀테크 리딩 기업의 위상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교원에듀는 에듀테크 리딩 기업으로서 R&D 투자 확대와 조직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내년에 약 50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이고,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달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자기주도 학습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가운데, 교원에듀가 초개인화 맞춤학습을 통해 교육시장에서 차별화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