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하반기 새마을금고 직원 공개경쟁 채용...총 277명 선발
새마을금고, 하반기 새마을금고 직원 공개경쟁 채용...총 277명 선발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도 하반기 새마을금고 신입직원 공채 지원서를 10월 18일 오전 10시부터 10월 22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입직원 채용규모는 전국 176개 새마을금고에 총 277명(예정)입니다.

각 전형별 합격자는 본인이 응시한 금고의 채용인원을 기준으로 서류전형은 6배수, 필기전형은 4배수 내에서 각 전형별 취득점수 순으로 선정합니다. 다만, 농·어촌금고에 한하여 서류 및 필기전형에서 1.5배 상향 적용해 우수한 인재확보를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필기전형은 11월 13일(토) 전국 13개 지역별 고사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실시될 예정으로, 지원자의 역량을 점검하기 위한 인성검사 및 NCS 직업능력기초평가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면접전형은 본인이 지원한 새마을금고에서 잠재역량과 열정 등을 평가하게 되며, 평가과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해당 금고 임·직원 등을 제외한 외부 면접위원 1인이 해당 면접에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진행됩니다. 

최종면접에서 아쉽게 탈락한 지원자는 ‘신입직원 인재풀’에 자동으로 등재되며, 차기 공채가 시작되기 전까지 본인이 응시한 지역과 인접한 새마을금고에 신입직원 채용에 추가로 면접기회를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대한민국 대표 금융협동조합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새마을금고와 함께 할, 뜨거운 열정과 도전 정신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