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금융투자협회 '알투플러스' 선보여...나재철 회장 "투자자 역량 향상 기대"
[영상] 금융투자협회 '알투플러스' 선보여...나재철 회장 "투자자 역량 향상 기대"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알투플러스' 출시 
기본 투자역량 보유 강조
정확한 분석·맞춤형 추천
축사로 기대감 드러내

[앵커멘트] 투자정보는 쏟아지지만 막상 초보 투자자들은 어디서, 무엇을 공부해야 할지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금융투자협회가 새내기 투자자를 위한 교육플랫폼을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김미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금융투자협회가 새내기 투자자들을 위한 맞춤형 투자교육플랫폼을 선보였습니다.

14일 금융투자협회가 공개한 '알투플러스'는 '알고하는 투자'의 앞 글자와 '플러스'의 합성어로 초보 투자자가 자신에게 맞는 투자원칙을 알고 투자할 수 있도록 진단과 함께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협회는 최근 주식투자 인구가 급격히 늘어나고, 금융투자 콘텐츠도 쏟아지는 상황에서 투자자 보호를 위해서는 새내기 투자자들이 기본 투자역량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나재철 / 금융투자협회 회장: 초저금리 등 영향으로 주식 투자 인구가 정말 많아졌습니다. 주식공부, 금융투자공부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하면서 금융투자관련 콘텐츠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보의 홍수는 오히려 투자자 선택을 어렵게 합니다. 스스로 찾고 분석하고 집행하고 조정하는 일련의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어야 스스로 강한 투자자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알투플러스의 가장 큰 특징은 인공지능(AI)이 분석하는 2개의 자가 진단 서비스를 통해 정확한 분석과 맞춤형 추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협회는 개인의 투자역량을 종합적으로 측정하고 진단한 뒤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자신만의 투자 원칙과 방법을 정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나재철 / 금융투자협회 회장: 국민들께서 투자의 기초와 나만의 투자방법을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는 배움터로써 업계와 공동으로 알투플러스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습니다. 투자에 앞서 자신의 투자역량을 진단받고 부족한 부분을 맞춤 학습을 할 수 있어 쉽고 재미있게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날 열린 기념식에는 윤재욱 정무위원장과 고승범 금융위원회 위원장, 증권사와 운용사 대표 등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서비스 시행을 축하했습니다.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알투플러스가 현명한 투자자를 확산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고승범 / 금융위원장: 알투플러스가 우리 사회의 현명한 투자자를 널리 확산하는 신뢰받는 교육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길 기대합니다.]

알투플러스가 투자정보의 홍수 속에서 투자자보호와 자본시장의 선진화를 이끌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팍스경제TV 김미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