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트롤리버스에 공기 청정기 설치
남양주시, 트롤리버스에 공기 청정기 설치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내·외부 디자인과 인테리어는 물론 차내 공기질까지 특별한 트롤리버스
2대에 시범 설치...이용자 의견 수렴해 추가 설치할 계획
땡큐 10번 트롤리버스

[남양주=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미세먼지 저감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관내 운행 중인 땡큐 10번과 땡큐 11번 트롤리버스 2대에 공기 청정기를 설치하고 14일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실내공기질 관리법'상 시내버스는 공기질 측정 관리 대상에서 제외돼 있음에도  그간 트롤리버스는 공기 청정 필터가 설치된 채 운영돼 왔다.

시는 창문 개폐가 어려운 트롤리버스의 실내공기질 관리와 이용객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버스 천장에 미세먼지 제거 및 코로나19 바이러스 불활성 기능을 갖고 있는 공기 청정기를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다.

남양주시 오철수 교통국장은 "이번 공기 청정기 설치로 트롤리버스의 차내 환경이 더욱 쾌적하게 돼 외부 디자인과 내부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차내 공기질까지 특별한 트롤리버스가 됐다."며 "승객들이 쾌적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땡큐 10번과 땡큐 11번으로 운행 중인 트롤리버스 2대에 공기 청정기를 시범적으로 설치해 이용자들의 반응 및 의견 등을 수렴할 예정이며, 땡큐 30번, 땡큐 50번, 땡큐 70번, 땡큐 90번, 65-1번, 55번, 56번 버스로 운행되는 트롤리버스 8대에도 추가로 공기 청정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