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QR코드 약관 교부 개시...ESG경영 실천
NH농협생명, QR코드 약관 교부 개시...ESG경영 실천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농협생명]
[사진=농협생명]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이 업계 최초로 QR코드를 이용해 고객에게 약관 전달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QR코드를 이용한 약관 교부는 청약서에 인쇄된 QR코드로 고객이 직접 다운로드하는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방법으로, 고객은 청약서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자신이 가입한 보험 약관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다운로드 받은 약관을 열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청약서에 인쇄된 QR코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청약 진행 중에도 간편하게 약관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관의 주요 내용을 청약서 작성 과정에서 설명할 수 있어 소비자 보호도 강화됩니다.

기존 약관 교부방법은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 서면교부 ▲ 우편 또는 전자우편 ▲ 휴대전화 문자메세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이번에 NH농협생명에서 오픈한 QR코드를 이용한 약관 전달방식은 전자적 의사표시에 해당한다는 금융당국의 해석을 받아 새롭게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QR코드를 이용한 약관 교부방식을 통해 종이소비를 줄임과 동시에 보험소비자 권익 보호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실속 있는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친화적인 디지털 금융사로 나아가는 계기로 삼고, 환경과 소비자를 보호하는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