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이용훈 주교, '청년 김대건길' 활성화 논의
백군기 용인시장·이용훈 주교, '청년 김대건길' 활성화 논의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백군기 시장, “김대건 길 마음의 평화 얻어갈 수 있는 힐링길로 가꿀 것”
 '청년 김대건길'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용인=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지난 16일 은이성지에서 이용훈 천주교 수원교구장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시에서 정비한 관광·편의 시설들을 함께 살펴보며 '청년 김대건길'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청년 김대건 길은 처인구 양지면 은이성지에서 안성시 양성면 미리내 성지 10.3㎞ 구간으로 김대건 신부가 사목 활동을 다닌 길이자 순교 후 신부의 유체가 이동한 경로를 따라 조성한 길이다.

용인시는 지난 2020년 1월 천주교 수원교구와 '명품 순례길 조성'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 자리서 백 시장은 "수원교구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시가 이렇게 훌륭한 명상길을 갖게 됐다."며 "김대건 길이 더 많은 이용객이 방문해 휴식하고 마음의 평화를 얻어 가는 힐링 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콘텐츠 보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교구장은 "시에서 관심을 갖고 김대건 길 조성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줘 감사한다"며 "교구 차원에서도 아낌없는 지원과 홍보로 이 길이 세계적인 명품 순례길로 거듭나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올해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지난 1월부터 대대적으로 김대건 길 정비에 나서 인도 및 주요 도로변에 이정표와 안내판, 표지석, 관광안내판 등을 설치하고 인도가 단절돼 보행이 어려웠던 묵리 일부 구간에 인도를 설치했다.

등산로 내에도 벤치와 전망데크 등의 각종 편의 시설을 확충하고 공중화장실 1곳도 설치했다

김대건 길 전체 구간과 편의 시설 위치를 담은 상세지도를 제작해 이용객들에게 배포하고 시작 지점인 은이성지에 포토존과 조형물을 설치했다.

시는 내년에 추가적으로 김대건 신부의 일생을 스토리보드로 만들어 길 곳곳에 설치하고 포토존과 묵상을 위한 글귀 등을 담은 테마 존도 조성할 방침이다.

또 앞선 6월에는 청년 김대건 길 스탬프 투어 완주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고, 관내 명소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 등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걷기대회나 힐링 음악회, 성탄의 밤 행사 등 방문객들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문화 콘텐츠도 마련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