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최초의 청소년 전용공간 '포텐' 오픈
안양시 최초의 청소년 전용공간 '포텐' 오픈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면 활동에 제약이 있는 경우 메타버스'제페토(ZEPETO)' 활용해 활동
청소년들의 제안으로 만들어진 특별한 공간 '포텐'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동안청소년수련관에는 청소년들의 제안으로 만들어진 특별한 공간 '포텐'이 있다. 

만 9세~24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청소년 전용공간 '포텐'은 2021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지원해 선정된 사업이다.

기획단 청소년들은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청소년 권익 개선을 위한 안양시 최초의 청소년 전용공간 오픈을 준비했고 시설 운영 제한에 따라 청소년들의 대면 활동에 제약이 있는 경우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활용한 온라인 청소년수련관을 지난 4월 공개한 가운데, 대학생 기획단과 함께 위드코로나를 위한 첫걸음으로 제페토를 활용한 인증샷 이벤트와 함께 오는 30일에는 유튜브를 통해 '포텐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안양 시민이면 누구나 동안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석구 동안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 활동의 위드코로나를 위한 첫걸음으로 청소년들의 목소리로 기획된 청소년전용공간 포텐이 멋지게 오픈되길 바란다"며, "지난 1년 동안의 결과물을 공개하는 쇼케이스가 안전하고  뜻깊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전용공간 및 쇼케이스 관련궁금한 사항은 전화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