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4060세대 '이음 일자리' 사업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 4060세대 '이음 일자리' 사업 참여기업 모집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인턴 3개월, 정규직 3개월 등 최대 6개월분의 고용 장려금 지원
인턴기간 3개월 간 월 최대 190만원씩 고용 장려금 지원
6개월 간 고용 유지 시 최대 660만원 추가 장려금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는 도내 중장년 4060세대 일자리 제공

[수원=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4060세대의 안정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기도 이음 일자리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로 실직을 했거나 조기퇴직 이후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는 도내 중장년 4060세대를 대상으로 안정적 일자리 제공과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는데 목적을 뒀다.

참여 대상은 노동자 수 300인 미만의 도내 중소기업이다.

선정 업체는 오는 12월부터 매칭 받은 도내 신중년(만 40세 이상 65세 미만) 구직자에 근무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도는 안정적 노동환경 지원을 위해 참여 중소기업에 인턴 3개월, 정규직 3개월 등 최대 6개월분의 고용 장려금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인턴기간 3개월 간 월 최대 190만원씩 고용 장려금을 전액 지원하고, 이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한 후 6개월 간 고용을 유지할 경우 월 최대 220만원씩 3개월분의 장려금을 추가 지원하게 된다. 

도는 기업 역량, 업종, 사업 추진 의지, 운영방안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참여 기업을 연말까지 최종 선발하고 내년 1월부터 사업 시행에 들어갈 계획이다. 

특히 '이음 일자리 상담매니저'를 운영해 기업 분야별 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노동자와 업체를 연계하는 맞춤형 지원을 펼친다. 

이 밖에도 구직자들의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하고, 이음매니저와 매칭해 지속적인 취업관리를 도울 계획이다.

참여 희망 업체는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작성·구비해 오는 11월 12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 양식은 경기도 홈페이지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고용성장본부 중장년일자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