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서체 베트남에서도 통했다..."'레드 닷 어워드’서 수상"
배민 서체 베트남에서도 통했다..."'레드 닷 어워드’서 수상"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배민 베트남 법인이 베트남 현지 디자인 스튜디오 ‘라이스’와 개발한 서체 ‘배민 다니엘체(BM Daniel’)가 ‘2021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2021 Red Dot Design Award)’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Brands & Communication Design)부문에서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수상했가소 20일 밝혔습니다. 

배민 다니엘체의 국제 대회 수상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배민의 서체 개발은 베트남 현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첫 번째 전략입니다. 앞서 배민은 창업초기이던 지난 2012년 국내에서 ‘한나체’를 자체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했습니다. 

배민은 베트남의 경제 중심인 호치민에서 진출 1년여만에 업계 2위 업체로 발돋움했으며, 현재 16곳인 서비스 지역을 연내 21곳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또 베트남에서도 베트남 문자로 서체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며 배민 다니엘체에 이은 두 번째 서체는 올해 12월 목표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우아한형제들 인기완 해외사업부문장은  “이번 수상은 서체 자체의 디자인성 뿐 아니라 베트남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를 만들고 있는 배민의 도전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