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스타트업 콘퍼런스..."새 비즈니스 기회 발굴"
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스타트업 콘퍼런스..."새 비즈니스 기회 발굴"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은 1일 스타트업 육성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에서 '2021 신한 스퀘어브릿지 스타트업 콘퍼런스'를 2일과 4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부터 열리고 있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스타트업 콘퍼런스는 스타트업 및 국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는 행사입니다.

콘퍼런스 첫날에는 ‘협력을 통한 혁신’이란 주제로  사이드워크 랩스의 대표인 프렘 라마스와미, 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글로벌 헤드인 새미 키질바시 등 스마트시티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이어 둘째 날에는 ‘오늘이 된 미래,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리얼타임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기술로 구현한 가상현실에서 콘퍼런스가 진행됩니다. 이날 행사에는 세계 최초로 메타버스 ETF 지수를 만들고 상장시킨 매튜 볼, 엔비디아의 아시아태평양 테크니컬 마케팅디렉터인 제프리 옌 등 전문가들이 참석해 메타버스의 기술과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2일에는 오전 10시부터, 4일에는 오후 2시 30분부터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됩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국내외 스타트업 및 이해관계자들이 스마트시티, 메타버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통해 육성한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