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시스게이트 IT 장학생' 연계 기업탐방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시스게이트 IT 장학생' 연계 기업탐방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장학금 지원기업과 장학생 연계해 지속적인 관계 유지 기회 마련
'시스게이트 IT 장학생'을 기업과 연계해주는 기업 탐방 및 간담회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시스게이트의 기부로 선발한 '시스게이트 IT 장학생'을 기업과 연계해주는 기업 탐방 및 간담회를 지난 4일 ㈜시스게이트 사옥에서 개최했다.

재단은 지난 7월에 ㈜시스게이트가 기탁한 장학금을 관내 대학의 이공계열 전공자로 미래 IT계열을 이끌어갈 우수한 대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한 바 있다. 

㈜시스게이트는 2013년부터 매해 장학금을 기탁하여 현재까지 꾸준히 6000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에 재단은 ㈜시스게이트의 지역 사회공헌의 가치를 의미있게 살리고자 '시스게이트 IT 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금을 지원하는 기업과 장학생을 연계하여 상호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시스게이트 IT 장학생들은 장학금을 통해 공부하고 있는 IT분야 성장과정을 영상으로  발표하고 장학생으로서 소회를 밝히는 등 기업 측에 IT 전망을 질문하고 답변을 통해 미래 IT기업의 이해를 돕는 간담회가 이루어졌다. 

시스게이트(주) 홍성완 대표이사는 장학생들과 만남과 소통의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의미있고 기쁘다며, 향후 IT산업의 전망과 디지털 전환에 대한 조언과 앞으로도 시스게이트 IT 장학생을 더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최대호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우리 지역에서 시스게이트(주)와 같은 영향력 있는 기업이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