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이용자가 음악 더 듣는다"
"아이폰 이용자가 음악 더 듣는다"
  • 전필수
  • 승인 2015.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KT뮤직, 아이폰 이용자가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보다 2시간30분 더 들어
[팍스경제TV 전필수 기자]아이폰 이용자가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보다 2시간30분 음악 더 듣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5일 음악사이트 지니(www.genie.co.kr)에서 음악앱 지니 이용트랜드를 분석한 결과, 아이폰 이용자들이 한달 동안 음악을 듣는 시간은 49시간으로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들보다 2시간30분 음악을 스트리밍으로 더 듣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이용자들은 음원재생시 고음질을 선호해 음악앱 지니에서 제공하는 무손실 고음질 FLAC( Free Lossless Audio Codec)스트리밍이용률이 전월대비 57% 증가했다.

이같은 아이폰이용자들의 모바일음악이용 트랜드를 반영해 음악사이트 지니는 1월 아이폰 6, 아이폰 6+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니 한달 무료체험’이벤트를 연다.

아이폰 6, 아이폰 6+이용자들이 이번 이벤트로 ‘무제한 다운로드+ 음악감상’상품을 이용하면서 지니의 차별화 음악서비스 3D입체음향, 무손실 고음질 FLAC스트리밍, 소셜라디오 뮤직허그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플랫폼 사업본부 장준영본부장은 “아이폰 이용자들의 지니앱 이용트랜드를 분석한 결과 음악스트리밍 이용 비중이 높고 고음질음원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며 “이를 반영해 아이폰이용자들이 지니의 하이앤드 고음질 음원스트리밍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ag
#음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