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자산운용, 이루다투자일임과 '맞손'…"혁신 금융상품 개발"
하이자산운용, 이루다투자일임과 '맞손'…"혁신 금융상품 개발"
  • 임리아 기자
  • 승인 2021.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왼쪽부터 박정홍 하이자산운용 대표와 김동주 이루다투자일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이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대표이사 박정홍)은 지난 19일 이루다투자일임(대표이사 김동주)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상호 보유한 금융 인프라와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 금융상품 공동 연구 및 개발, 고객 비식별 정보 기반 금융 데이터 분석 비대면 투자 서비스 고도화, 금융 마케팅 플랫폼 교류 협력 등을 지속하기로 했습니다.

하이자산운용은 기존 전통 자산 투자 범위를 리테일, 해외 투자상품, 대체 자산으로까지 확대하고 지난달 2일 블랙록자산운용의 리테일사업부문 인수를 완료하는 등의 행보에 힘입어 2019년 7조 7000억원이던 운용자산규모(NAV)가 2년 만에 12조 8000억원 수준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루다투자일임은 ‘올웨더 포트폴리오’를 구현한 투자 전략으로 달러, 원자재, 글로벌 채권, 주식 등 글로벌 전통 자산 ETF에 자동으로 분산 투자하는 로보어드바이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7월 서비스 출시 후 약 1년 3개월 만에 운용자산규모가 1000억 원을 돌파했으며 금융위원회와 코스콤 주도하에 이뤄지는 로보어드바이저 자격심사 검증 절차인 테스트베드를 지난 2019년에 통과한 바 있습니다.

박정홍 대표는 “이루다투자일임과의 업무 협력은 변화하는 고객 수요에 적합한 새로운 금융상품 서비스를 양사가 보유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