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 '오염의 대명사' 시화호··· '자연의 보고'로 태어난 이유는···
윤화섭 시장 '오염의 대명사' 시화호··· '자연의 보고'로 태어난 이유는···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윤화섭 안산시장 '꾸러기 탐구생활'에 출연해 갈대습지와 원곡동 다문화 특구 전국에 소개
삵, 수달 등 천연기념물 서식지 갈대습지·전 세계 음식, 문화 체험
윤화섭 시장, 안산시 이곳저곳을 소개하며 안산의 매력 알렸다. 

[안산=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윤화섭 안산시장이 22~23일 이틀간 방영된 SBS 교양프로그램 '꾸러기 탐구생활'에 출연해 갈대습지와 원곡동 다문화 특구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전국에 소개했다.

아이들이 다양한 현장체험을 하면서 궁금증을 해결하는 어린이 프로그램인 꾸러기 탐구생활에 출연한 윤 시장은 안산을 찾은 어린이 탐구대원을 만나 안산시 이곳저곳을 소개하며 안산의 매력을 알렸다. 

삵,수달 등 천연기념물이 살고 있는 갈대습지를 찾은 출연진들은 '오염의 대명사'인 시화호가 '자연의 보고'로 다시 태어날 수 있었던 이유를 윤 시장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갈대가 오염된 물을 정화해 깨끗하게 만들어준다는 사실을 배운 어린이 대원들은 갈대습지에 살고 있는 천연기념물 수달의 흔적을 찾아보며 자연환경을 배우기도 했다.

원곡동 다문화특구로 자리를 옮긴 탐구대원들은 세계문화 체험관에서 각 나라의 특별한 의상을 입어보며 국내 유일 '상호문화도시 안산'의 매력에 흠뻑 빠지는 경험을 시청자들에게 생생히 전하기도 했다.

윤화섭 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의 어린이들이 안산의 다양한 매력을 알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