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업계 최초 나선형 아파트 설계기술 특허 출원
DL이앤씨, 업계 최초 나선형 아파트 설계기술 특허 출원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DL이앤씨가 특허를 출원한 주거용 트위스트 건축물 투시도 [사진제공-DL이앤씨]

DL이앤씨(대표 마창민)가 주거용 트위스트 설계기술을 개발해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DL이앤씨는 층마다 일정한 각도로 회전하며 건물을 쌓아 올리는 방식의 나선형 형상을 갖추는 설계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설계는 국내 주거시장 환경에 적합하도록 동일한 평면을 유지할 수 있도록 완성됐습니다. 더불어 기존의 아파트 건축 공법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시공성과 경제성까지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트위스트 건물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된 복잡한 평면 구성을 해결하기 위해 DL이앤씨는 건축물의 한 가운데에 원형의 코어(Core)를 계획하고 이를 둘러싸는 형태로 평면을 배치했습니다. DL이앤씨가 개발한 트위스트 아파트는 원형 코어를 중심축으로 일정한 각도로 회전을 하기 때문에 모든 층의 평면을 동일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DL이앤씨는 트위스트 구조가 아파트에 적용되면 독특한 디자인으로 건축물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이고 입주민들에게 풍부한 조망과 채광 등 실용적인 혜택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 

DL이앤씨 관계자는 “잘 만들어진 건축물의 외관은 그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하며 건물 자체의 위상을 높이 끌어올릴 수 있을 만큼 잠재가치가 높다”며 “서울 한강변이나 수도권 및 지방의 핵심입지에서는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트위스트 아파트를 조만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