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1회 공항소음대책위원회···'실효성'에 중점두고 대책 논의
김포시 제1회 공항소음대책위원회···'실효성'에 중점두고 대책 논의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항공기 소음피해지역의 효율적인 주민 대책 마련, 소음저감 및 피해보상 대책 마련 촉구
주민지원사업 추진사항과 피해 최소화를 위한 정책 개선방향 논의 

[김포=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김포시는 지난 23일 항공기 소음피해지역의 효율적인 주민 대책 마련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1회 김포시 공항소음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7월 '김포시 공항소음 대책지역 등 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김포시 공항소음대책위원회'를 운영하여 김포공항 항공기 운항으로 오랜시간 고통을 겪고 있는 항공기 소음피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이해와 요구를 반영하고 각종 소음피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이석범 김포부시장을 비롯해 환경녹지국장, 소음대책(인근)지역 4개 읍·동장 및 주민대표, 소음대책 전문가 등 11명이 참석하여 주민지원사업 추진사항과 피해 최소화를 위한 정책 개선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앞으로의 주민지원사업 추진 방향 및 소음피해 저감 정책에 대한 제안 등 '실효성 있는 소음대책 마련'을 위해 깊이 있는 논의가 진행됐으며, 이날 논의된 사안은 2023년 주민지원사업 추진 시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회의 시 논의된 정책 제안 등은 국토교통부 등 관계 기관에 건의하고 금년 12월에 예정된 '김포공항 소음대책위원회' 참석 시 관련 의견을 제출할 예정이다.

위원장인 이석범 부시장은 "앞으로도 피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주민지원사업을 추진할 것이며, 지역주민들이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소음저감 및 피해보상 대책 마련 촉구를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동참 및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